
지역사회와 대학이 소통하고 서로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의 공간
강릉원주대학교 홍보관은 초당동에 있는 지리적 특성을 십분 활용하여, '총장공관' 보다는 지역민과 함께 대학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공간으로 1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2013년 3월 16일에 개관했습니다.
홍보관은 대학의 역사와 문화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지역사회와 대학이 경계를 없애고 하나 되어 지역사회의 중심 광장을 만들어 서로 소통하고자 하며,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체험의 공간을 만들어 자연스럽게 대학을 홍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홍보관은 강릉원주대 기획전시실과 역사홍보실, 그리고 초당 두부의 역사와 우수성을 알리는 초당두부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당 두부마을과 허균ㆍ허난설헌 생가를 찾은 지역민과 관광객이 편안하게 찾는 쉼터로써, 또한 솔밭에 마련된 소규모 공연시설에서 대학과 지역민이 함께 채우는 특색 있는 문화행사의 공간으로써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홍보관은 지난 2012년 5월 23일 전국 최초로 대학이 참여하여 개척한 트레킹 코스인 바우길 16구간이 학이시습지(學而時習之)길의 종점이기도 합니다. 바우길 16구간 학이시습지길의 출발점이 강릉원주대학교 해람지이기도 하여 홍보관과 더불어 바우길 또한 강릉원주대학교 홍보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하여 '강릉원주대학교 홍보관'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소통하고 서로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의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